정치

이영주 경기도의원 정조대왕 인물대상 의정부문 대상

와이뉴스 2019. 10. 4. 16:46


투철한 애민정신 전문성 바탕 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노동자, 소상공인, 이주자 위해 작은 역할이나마 다하겠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영주 의원(경제노동위원회/양평1/사진)이 앞선 2일 수원시청 별관 1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1회 정조대왕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영주 의원은 앞선 8월부터 2개월 간 진행된 정조대왕 인물대상 심의위원회 평가에서 탄탄한 전문성에 기초해 가치가 큰 조례 제정, 행정사무감사, 상임위원회 활동, 정책연구 활동 및 지역 현안 대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더불어 평상시 보인 투철한 애민정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이영주 의원은 “돌아보면 근대로의 전환기를 맞이해야 했던 정조대왕이 과거의 틀을 벗어나 개혁을 시도할 때 겪어야 했던 저항과 어려움이 얼마나 크고 강했는지 생각하게 된다. 지금 우리 사회가 또 한 번의 전환기에 서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 전환의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모든 사람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아닐까 한다. 도의회에서 더 공부하고 발로 뛰면서 경기도내 노동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이주자 등 정치의 힘이 필요한 분들이 더 많이 웃을 수 있도록 작은 역할이나마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조대왕 인물대상은 수원인터넷기자단이 주최 주관 정조대왕의 업적과 정신을 되살리고 정치, 행정, 사회단체, 봉사활동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사람에게 매년 1회 시상하게 된다.


http://whynews.co.kr/report_view.php?report_group=1&t_menu=1&num=3319&go=0